인천대 GTEP 사업단, 중동시장 해외진출 인력 양성 위해‘알파나모 홀딩’대표자 특강 개최

글번호
386271
작성일
2024-04-17
수정일
2024-04-17
작성자
홍보팀 (032-835-9490)
조회수
470

알파나모홀딩 특강 사진 1


인천대학교(총장 박종태) 글로벌정경대학 무역학부가 추진하고 있는‘지역특화청년무역전문가 양성사업(GTEP; Glocal Trade Experts Incubating Program)’은 중동 무역 중개업 ‘(유)알파나모 홀딩(AlphaNarmo Holding)’ 최영일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.


지난 12일, 인천대학교 컨벤션센터 12호관 403호에서 진행된 특강에서는 인천대학교 GTEP 참가 학생 중 4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‘중동시장과 한국 기업 진출’이라는 주제로, 중동시장을 깊이 이해하고,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도전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. 최영일 대표는 이날 강연에서 중동의 문화적 측면을 소개하고, 의료 제조 기업의 성공적인 중동 진출 사례와 수출 활동에 적합한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. 


알파나모홀딩 특강 사진 2



(유)알파나모 홀딩은 중동·북아프리카(MENA)시장 진출과 확대를 위한 지역특화 전략 컨설팅 회사로, 현재 UAE(아부다비, HQ), KSA(리야드), 한국(서울)지사를 운영 중이다. 이 기업은 한국과 중동 양국 간을 적극적으로 연결하며 비즈니스적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, MBC와 UAE 미디어 기업 간 MOU 체결 등을 진행시킨 바 있다. 


인천대학교 GTEP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으로 운영되는 인력양성사업으로, 인천 및 경기 지역 내 바이오․의료기기 기업들 및 중동시장 진출을 원하는 무역기업들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무역업계의 요구에 부합하는 청년무역전문가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 


알파나모홀딩 특강 사진 3

첨부파일